본문 바로가기
관련주,테마주,수혜주 모음

SM엔터테이먼트 관련주 TOP 5종목 ▶ 관련주,테마주,수혜주 정리

by 꼬꼬댕이 2023. 2. 23.
반응형

하이브가 SM엔터테인먼트 최대주주 지위를 확보했다. 양사 협력을 통해 세계 3대 메이저 음악회사와 어깨를 견주는 최고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다만, 경영권 분쟁의 불씨는 여전히 남아있다는 평가다. 하이브는 22일 이수만 SM엔터 창업자가 보유한 SM엔터 보통주 352만3420주 매매계약 이행으로 주식인수를 완료하고, SM엔터 지분 14.8%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 창업자는 약 3.65% 지분을 소유하게 됐다. 하이브는 지분 인수 과정에서 SM엔터와 이 창업자 간 지배구조 문제를 해결했다고 밝혔다. SM엔터를 모범적 지배구조를 갖춘 기업이자 주주 권익을 최우선하는 기업으로 전환한다고 강조했다. 박지원 하이브 대표는 입장문에서 “하이브와 SM엔터는 세계 최고 엔터테인먼트 기업을 지향한다는 점에서 시너지가 날 것”이라고 밝혔다.

반응형

※ 관련주 

1. 에스엠

2. SM C&C

3. SM Life Design

4. 하이브

5. 디어유

 

 

1. 에스엠(041510) - KOSDAQ : 방송과엔터테이먼트

◆ 기업소개 

  • 글로벌 한류 및 K-Pop을 선도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그룹으로, Culture Technology를 창안하고 활용하여 SM Culture Universe를 만들어가고 있음. 소속 아티스트는 강타,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EXO, 레드벨벳, NCT 127, NCT DREAM, 슈퍼엠, WayV, 에스파 등이 있음. 미국, 일본, 중국 등 해외법인 설립으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였음.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1% 증가, 영업이익은 29.6% 증가, 당기순손실은 23.4% 증가. NCT127, 에스파 밀리언셀러 등극 및 콘서트/MD/출연 등이 대폭 증가함에 따라 매출 증가하였고 수익성 확대됨. 엔터테인먼트 문화산업의 선두주자로써 창사 이래 지금까지 쌓아온 매니지먼트 마케팅 홍보 등 시스템적 노하우와 시장을 리드해 온 브랜드 인지도 및 충성도가 높게 형성되어 있음.

22.02.23 기준

 주가차트 

22.02.23 기준

 

 

2. SM C&C(048550) - KOSDAQ : 광고

◆ 기업소개 

  • 동사는 광고업, 영상콘텐츠 제작사업, 매니지먼트 사업, 여행사업 등을 영위하는 미디어기업임. 광고사업부문은 국내 Top-tier 광고회사이자 SK그룹 인하우스 대행사로서 축적해 온 다양한 업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음. OTT의 확장으로 'NCT Life', '레드벨벳의 레벨업'등과 같은 오리지널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여 국내 유수의 OTT 플랫폼에 납품하고 있음.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2% 증가, 영업손실은 66.9%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동사는 매출액이 증가했지만 누적기준으로는 영업손실 지속중. 동사는 글로벌 플랫폼과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오리지널 콘텐츠 프로젝트, 시즌제 콘텐츠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셀럽과 커머스를 융합한 커머스융합 콘텐츠 확장 등 콘텐츠 다변화를 꾀하고 있음.

22.02.23 기준

 주가차트 

22.02.23 기준

 

 

3. SM Life Design(063440) - KOSDAQ: 방송과엔터테이먼트

◆ 기업소개 

  • 동사는 1998년 12월 29일에 설립하였으며, 2002년 5월 30일에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한 주권상장법인으로 명칭은 주식회사 에스엠라이프디자인그룹이라고 함. 동사가 속해있는 기업집단의 명칭은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이며, 동 기업집단에는 동사를 포함하여 총 38개의 계열회사가 있음. 동사는 인쇄 제조 및 콘텐츠 유통사업과 드라마제작 등 미디어 제작을 영위하고 있음.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2% 증가, 영업이익은 387.6% 증가, 당기순이익은 50.8% 감소. 동사는 뮤지엄 리플릿, 전단, 아티스트 프로필, 프레스킷 등 앨범뿐만 아니라 일반 인쇄물 수주 영업을 확대하고 있음. 글로벌 기업의 OTT 서비스 시장의 활성화 및 확대로 인해 홈비디오 시장규모는 점점 축소됨에 따라 홈비디오 사업을 대체할 신규사업으로 스튜디오 공간사업을 추진진행 중임.◆

22.02.23 기준

주가차트 

22.02.23 기준

 

 

4. 하이브(352820) - KOSPI : 방송과엔터테이먼트

◆ 기업소개 

  • 2005년 2월 1일 설립되었으며 2020년 10월 15일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되어 거래되고 있음. 레이블(Label) 영역, 솔루션(Solution) 영역, 플랫폼(Platform) 영역으로 나눠 음악 콘텐츠를 제작 및 서비스하고 있음. 동사는 매출을 앨범, 공연, 광고·출연료 및 매니지먼트, MD 및 라이선싱, 콘텐츠, 팬클럽 등으로 구분하여 관리하고 있음.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5.7% 증가, 영업이익은 59.8% 증가, 당기순이익은 157.8% 증가. BTS 솔로 활동, BTS 외 라인업의 고성장과 높아진 IP 경쟁력, IP 기반의 콘텐츠 및 신규 게임 매출로 외형 유지 가능할 것으로 보임. 동사는 12월 1일부터 뉴진스를 시작으로 유료 구독 소통 서비스 모델 개시. 1H23 중으로 위버스 입점 여러 아티스트들에게 동 사업 모델을 확대 적용할 계획.

22.02.23 기준

 주가차트 

22.02.23 기준

 

 

5. 디어유(376300) - KOSDAQ : 소프트웨어

◆ 기업소개 

  • 2020년 2월 동사의 주요 서비스인 "DearU bubble"이라는 아티스트와 프라이빗 한 메시지로 소통하는 서비스를 출시. DearU bubble 및 everysing 서비스 이외에도, 2019년 브라이니클과 합병하면서 기술력을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접목시켜 "Lysn(리슨)"이라는 아티스트 전용 팬 커뮤니티 플랫폼을 론칭. 동사의 DearU bubble은 모바일 중심의 서비스로 소비자에게 실감형 콘텐츠를 제공함.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2.1% 증가, 영업이익은 10.7% 증가, 당기순이익은 89.2% 증가. 동사의 어플서비스는 이용자가 구독권 및 이용권 등을 구매(과금)하는 것으로 수익을 창출하고 있으며, 2022년 당기 기준 어플 판매 비중은 전체 매출액의 97.94% 임. 동사는 2022년 9월 1일, 주식매수선택권 행사에 따른 신주를 발행하였음. 2023년 상반기 ‘Live 서비스’ 정식 출시 예정.

22.02.23 기준

 주가차트 

22.02.23 기준

 

 

 

※ 주식 권유 및 특정 종목을 추천하는 글이 아니며, 투자 결정은 본인의 판단과 책임하에 하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